Brian H. Lee, Attorney at Law
엔지온
개요
신청 대상자 및 자격 조건
비자 신청시 필요한 요건
부족한 E-2 자격의 대응책
다른 비자와의 비교
투자자 비자 진행순서
투자자 비자와 자녀교육
유망 E-2 사업체 후보
 
 
 
Home > 이학순 변호사의 E-2완전해부 > 투자자 비자와 자녀교육

투자자 비자관계업무를 하다보면 많은 경우 본인들보다는 자녀들의 교육, 미래를 위해 투자비자를 신청하는 가족들을 많이 보게된다. 보다 좋은 교육환경에서 자녀들을 키우고 싶은 것은 전통적으로 교육을 중시하는 한국문화에서는 너무도 당연한 일이다. 투자비자를 취득하게 되면 21세 미만의 자녀는 E-2 동반비자를 취득하게 된다. E-2 자녀들은 21세까지 각 주에서 공립학교를 고등학교까지 무상으로 다닐 수 있다. 대학교의 경우, 캘리포니아에서는 21세까지는 주 거주민 시민권자 또는 영주권자에게 해당되는 저렴한 학비혜택을 받는다.

(예: 2007-2008 UC 버클리 유학생 등록비 약 $29,000 v. 거주민 학비 약 $8,400) 따라서 자녀교육을 위한 조기유학이 만연한 상황에서 부모가 자녀와 함께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자녀들을 돌보면서 교육하고, 또 합법적으로 사업수익도 올릴 수 있는 투자자 비자가 자녀를 둔 많은 가정에 관심을 사는 것은 당연하다.

실제로 주변에서 자녀를 유학보내기는 경제적으로 벅차지만 투자자 비자를 취득하고 일하면서 교육시키는 가정들이 많은데, 미국에서 자녀들을 위해 땀흘려 일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교에 진학하는 경우를 자주 보게된다.